본문 바로가기
Place

봉피양 방이점 돼지갈비 평양냉면 잠실 콘서트 갔다면 여기 꼭!

by LINDSEY_ 2024. 2. 14.
반응형

 

저는 최근에 윤하 20주년 콘서트 <스물>에 다녀왔는데요. 13시에 먼저 굿즈를 구매하고 남은 시간에 봉피양 방이점을 방문해서 돼지갈비와 평양냉면을 먹었습니다.

2024.02.10 - [Place] - 20240204 윤하 20주년 콘서트 <스물> 후기, Goods 리뷰, 응원봉, 홀봉 자랑

 

20240204 윤하 20주년 콘서트 <스물> 후기, Goods 리뷰, 응원봉, 홀봉 자랑

제가 윤하 20주년 기념콘서트 을 다녀왔습니다. 너무나 감격스럽습니다. 1주일이 지나가지만 아직 그 여운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국내 여자 솔로가수 6번째로 KSPO 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다니

lindsey75.tistory.com

 

올림픽 공원 바로 옆에 있는 봉피양 방이점

 

 

올림픽 공원에서 지하철로 한개역 정도 거리에 있는데요. KSPO돔 기준으로 1.3km입니다. 네이버 지도로는 도보 20분이 나오네요. 왕복 40분이니 참고하세요. 저는 공연시작 4시간 전에 굿즈를 구매하고 나서 천천히 봉피양으로 걸어가서 식사를 하고 난 다음에도 충분히 시간이 많이 남아서 1시간 정도 산책하며 소화를 시키고 공연을 보러 갔습니다. 올림픽 공원에 공연을 보러 가셨을 때 방문하시는 것도 참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봉피양 메뉴판 한우

 

 

 

봉피양 메뉴판

 

봉피양 메뉴판입니다. 사실 평양냉면이 16,000원으로 싼 가격은 아닙니다. 저는 돼지갈비 2인분과 봉피양 평양냉면 2인분을 먹었는데요. 무려 한끼에 104,000원이라는 거금이 나왔습니다... 1인당 5만 2천원이니 티켓값이 15만원정도였는데 무려 1/3의 가격을 식사에 지출... ㅎㅎㅎ 그래도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은 맛과 서비스였습니다.

 

봉피양 평양냉면

 

냉면은 가위를 안주시길래 왜인지 궁금했는데, 가위가 필요 없을정도로 부드럽게 끊겼습니다. 양이 보기엔 많아보였지만 막상 먹고 나니 지인이 왜 꼭 맛보기 시키지 말고 본품시키라고 했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너무 밍밍한 맛을 잘 모르는 저이기에 평양냉면을 무슨 맛으로 먹는지 잘 몰랐는데, 봉피양 평양냉면은 은은한 육수맛이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을밀대 평양냉면과 비교해서 봉피양 평양냉면이 보다 초보자가 접근하기에 나은 것 같습니다. 저에게 을밀대는 너무 맛이 오묘해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거든요.

봉피양 돼지갈비

먼저 찬이 너무 정갈했고, 돼지갈비를 모두 손수 구워주셨습니다. 돼지갈비는 태우기가 쉬운데요. 전문가의 손길로 구워주시니 더욱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

 

미쉐린 가이드 2023에 선정된 식당이었는데요. 미쉐린 가이드(Michelin Guide)는 원래 타이어 제조 회사인 미쉐린(Michelin)이 발행하는 레스토랑과 호텔 가이드북입니다. 1900년에 처음 발간되었으며, 주로 유럽을 중심으로 차를 가지고 여행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호텔과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레스토랑에 대해 별점을 부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별점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 한 별: ‘매우 좋은 요리를 하는 레스토랑’으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뛰어난 요리를 제공합니다.
- 두 별: ‘요리와 요리사의 개성이 돋보이는 레스토랑’으로, 주변 지역을 방문할 때 꼭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 세 별: ‘독특한 요리를 제공하여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별점은 레스토랑의 음식 품질, 요리사의 기술, 식재료의 품질, 가격 대비 가치, 일관성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결정됩니다.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거나 별점을 획득하는 것은 레스토랑에게 큰 명예로 여겨지며, 많은 식도락가들이 미쉐린 가이드를 참고하여 식당을 선택합니다.

 

미쉐린 가이드의 봉피양에 대한 의견

 

봉피양은 미쉐린 가이드에 '빕 구르망'에 선정되었는데요. "빕 구르망" (Bib Gourmand)은 미쉐린 가이드에서 부여하는 또 다른 평가입니다. 이는 세 별 등급 시스템과는 별개로, "별점을 받지 않았지만, 맛있는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레스토랑"에 주어지는 인정입니다. 빕 구르망이라는 이름은 미쉐린 타이어의 마스코트인 '빕'(Bib)에서 유래했으며, '구르망'(Gourmand)은 프랑스어로 '미식가'를 의미합니다.

빕 구르망은 가격 대비 가치가 뛰어난 레스토랑에 수여되며, 특히 예산을 많이 쓰지 않고도 훌륭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별점이 높은 레스토랑이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라면, 빕 구르망은 더 접근하기 쉽고 일상적인 장소에서도 뛰어난 맛을 제공하는 곳에 초점을 맞춥니다.

봉피양 영업시간
냉면 가마 물 교체 시간

 

봉피양 영업시간입니다. 저는 2시정도에 애매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웨이팅이나 대기가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냉면 가마 물 교체시간도 피해서 갔는데요. 냉면 가마 물 교체시간에는 평양냉면 주문이 안된다고 하니 꼭 참고 하세요!

반응형